Search

북러수교 70주년, 김정은-푸틴 축전 교환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0-12

 

▲ 노동신문이 12일 북러수교 70주년을 맞아 김정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축전을 1면에 게재했다.     © 자주시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북러수교 70주년을 맞아 축전을 주고 받았다.

 

인터넷에 올라온 소식에 의하면 조선중앙통신은 12일 김정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축전을 각각 보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축전에서 선대지도자들에 의하여 마련된 조로친선협조관계는 호상존중과 선린, 호혜의 원칙에서 끊임없이 강화 발전되어 왔으며 이러한 전통은 새 세기에 들어와 변함없이 계승되고 있으며 나는 7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친선관계가 새 시대의 요구와 두 나라 인민들의 이익에 부합되게 지속적으로, 건설적으로 계속 발전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도 축전에서 지난 수 십 년간 로씨야 연방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여러 분야에서의 건설적인 협조과정에 많은 경험을 쌓아왔으며 나는 이미 거둔 성과에 토대하여 우리들이 남조선 동료들과의 3자 계획을 포함한 모든 호혜적인 관계를 더욱 강화하게 되리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푸틴 대통령은 축전에서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두 나라 인민들의 이익에 부합되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전반의 안전과 안정을 강화하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러시아 관련기사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