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학생들, 김정은 위원장 1차 연구모임 진행

가 -가 +

대학생통신원
기사입력 2019-02-19

 

지난 9일 결성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이 1차 모임을 진행했다.

 

연구모임은 1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되었다.

 

1차 연구모임은 먼저 김정은 위원장의 2019년 정치 행보를 돌아보는 교양을 진행했다.

 

그리고 연구모임 취지 해설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이 한반도와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력이 높아지는 만큼 김정은 위원장에 대하여 정확히 연구하고, 연구 결과를 널리 알리는 활동 하자는 결의를 밝혔다.

 

이어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에서 주된 활동으로 계획하고 있는 책 발간과 인터넷사이트 <김 정 은> 개설을 위한 조 구성을 했다.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를 비롯한 연설문을 종합 분석하는 책 발간조와 김정은 위원장의 사진, 동영상 자료를 비롯한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인터뷰를 종합 정리하는 인터넷 사이트 개설조의 운영계획을 논의했다.

 

매주 모임을 통해 책 발간과 인터넷사이트 개설을 진행하고, 종합한 연구자료를 4월 말 발표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널리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1차 모임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을 연구모임을 통해 조사하고 분석하고 토론할 수 있어서 정말 기대됩니다.", "연구모임의 아름찬 계획을 들으니 앞으로 활동이 떨리고 설렙니다.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을 책으로 인터넷사이트로 만들어서 수많은 사람이 볼 생각을 하니 두근거립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방문이 성사된다면 꼭 대학생 특별강연도 성사되길 바랍니다!" 등의 연구모임 소감을 발표했다.

 

2차 모임 이후 연구모임의 구체적인 연구자료들이 하나씩 발표될 예정이다.

 

통일 시대를 살고있는 청년학생들의 활기찬 연구모임의 성과를 기대해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