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트럼프 대통령 트윗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고 싶다"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6-29

 

▲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힌 트윗     

 

트럼프 대통령이 트윗을 통해 자신이 한국의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할 때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G20 회의로 일본 오사카를 방문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오전에 트윗에서 중국의 시 주석을 포함한 매우 중요한 회동들 이후, 나는 일본을 떠나 한국으로 향한다. 만약 김정은 위원장이 이걸 본다면, 그곳에 있는 동안 나는 국경, 비무장지대(DMZ)에서 그를 만나겠다. 단지 그와 악수하고, 안녕이라는 인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9, 30일 한국을 방문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 한국 기업인 총수 등을 만나고 DMZ를 방문할 예정이다.

 

최근 북에서 외무성 대변인 담화, 권정근 북 외무성 미국 담당 국장이 미국에 강한 비판을 한 바 있다.

 

그러나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 두 정상의 사이는 친분관계가 있고, 언제든 편지는 주고받을 수 있는 관계라고 북도 말한 바 있다얼마 전까지도 이번 순방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트럼프 대통령이 갑작스럽게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한 트윗의 배경이 무엇인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 대해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