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북, "안팎 다른 언행 불신과 대립 고조시킬 뿐"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7-15

‘우리민족끼리’는 최근 국방부의 군사무기도입과 군사훈련 등을 언급하면서 “최근 안팎 다른 언행은 조선반도의 긴장격화를 초래하고 북남사이의 불신과 대립만을 고조시킬 뿐”이라고 경고했다.

 

지난 3월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공군은 지난해 도입하기로 했던 고고도 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 1호기 도입이 올해 상반기에서 8월로 또다시 미뤄졌다고 밝혔다. 오는 7월 초로 예정된 2호기는 8월 말, 3·4호기는 각각 9월 초·말 도입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고고도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RQ-4)도 배치할 계획이다.

 

글로벌호크(RQ-4)는 고도 6만피트(18.288㎞)이상 고고도에서 장착장비인 SAR(synthetic aperture radar)레이더와 장거리 전자광학 적외선 탐지 장비( electro-optical/infrared, EO/IR)등을 통해 0.3m 급의 고해상도 지상정찰이 가능하다고 한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북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안팎 다른 언행은 불신과 대립만 고조시킬 뿐이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조선 군부는 저들이 벌려놓으려는 위험천만한 움직임의 해독적 후과를 똑똑히 알고 천만부당한 군비증강놀음과 무력증강책동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최근 남조선군부가 국방예산증액놀음과 무력증강책동에 광분하고 있어 내외의 강한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체적으로 매체는 “얼마 전 남조선 군부는 이른바 ‘힘으로 평화를 뒷받침하는 강한 군대건설’, ‘북의 핵과 대량살상무기에 대응’이라는 미명하에 다음해 국방예산을 올해에 비해 8% 증액한 50조 4,330억 원을 편성하여 ‘국회’에 요구하였다”며 “이에 대해 남조선언론들은 국방비가 처음으로 50조원을 돌파하게 되였다며 강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지난 3월에 이어 이달 중순 또다시 미국으로부터 스텔스전투기 <F-35A> 2대를, 연말까지 10여대를 끌어 들이는 것과 함께 고고도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 4대도 배비(배치)하려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매체는 “이것은 조선반도를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지대로 만들 것을 요구하는 온 겨레와 국제사회의 한결같은 염원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한편 매체는 “조선반도의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해소하는 것은 민족의 운명과 관련되는 매우 중대한 문제이며 우리 겨레의 평화롭고 안정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관건적인 문제이다”며 “하기에 지난해 9월 북과 남은 군사분야 합의서를 채택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며 조선반도를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을 취해나가기로 확약하였다”고 상기시켰다.

 

그러나 “남조선 군부는 뒤에 돌아앉아 이런저런 당치 않은 구실들을 내들고 <혹한기전술훈련>, <과학화전투훈련>, <기동훈련>, <해상훈련>, <2019 을지태극연습>을 비롯한 각종 명목의 군사훈련들을 연이어 벌려 놓는 것으로 민족의 화해와 평화번영을 바라는 온 겨레의 지향과 염원에 역행해 나섰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이어 매체는 지난 6월 30일 판문점에서의 북미 정상 간의 만남을 언급하며 “분단의 선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상봉하는 역사적인 장면은 전 세계를 커다란 충격에 휩싸이게 하였으며 오랜 세월 불신과 오해, 갈등과 반목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화해와 평화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음을 똑똑히 보여주었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행성을 놀래우는 또 하나의 역사적사변이 일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때에 남조선군부가 공공연히 다음해 국방예산증가에 대해 떠들고 동족을 겨냥한 무력증강책동에 광분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으니 이를 과연 어떻게 보아야 하겠는가”고 묻고는 “세계가 지켜보는 속에서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서명한 당사자인 남조선군부가 평화분위기를 해치고 군사적 긴장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야말로 그 이행을 거부하겠다고 선언한 것으로 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매체는 “말로만 대화와 평화를 운운하고 실지에 있어서는 대결과 전쟁에 박차를 가하는 행위는 적대관계를 청산하기로 약속한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대한 난폭한 위반이고 명백한 배신행위”이라고 비판하면서 국방부의 ‘무력증강책동’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광고

남북관계 관련기사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