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영상을 통해 열기가 확인된 ‘윤석열 퇴진’ 촛불집회

촛불을 부른 윤 대통령 '욕설 파문'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강서윤 기자
기사입력 2022-09-30

‘욕설 파문’을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사과조차 하지 않고 이상한 거짓말로 버티면서 대다수 국민의 분노가 매섭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김건희 특검”과 “윤석열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 민심의 파도가 ‘온라인 광장’에서 힘차게 일렁이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25일 주권방송이 공개한 영상 「[노래영상 다시한번]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촛불 제대로 불붙었다」는 30일 기준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1만 1,000여 명을 넘어서며 적잖은 반향을 얻고 있다.

 

촛불 민심의 열망이 가득 담긴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한 마음 한 목소리로 다음과 같이 목소리를 높였다.

 

“매주 늘어나는 집회 인원 가슴이 뭉클하네요!!! 윤석열 퇴진 가즈아!”

 

“매주 토 청계광장 횃불 들고 나갑시다. 거짓말만 일삼고 피 같은 국민 혈세만 써대며 국익에 방해만 되는 인간과 그 마누라 퇴진시킵시다!!!” 

 

“무속, 무능, 거짓말 윤석열 퇴진!! 촛불 국민들 정말 멋집니다!!!!”

 

매주 토요일 서울 청계광장을 비롯한 광주, 대구, 부산 등 각 지역에서는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다. 

 

윤 대통령이 해외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뒤 지난 27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7차 집회는 참가자가 4,000여 명이 넘었다. 여기에 진보민주진영 유튜브 채널이 내보낸 집회 중계 동영상 실시간 시청자는 2만여 명에 달해 큰 관심을 끌었다. 7차 집회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30일 기준으로 210만에 달한다. 

 

욕설 파문을 계기로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윤 대통령의 ‘바닥’이 낱낱이 드러난 만큼 갈수록 광장에 모이는 촛불의 기세가 무르익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시 한번」은 민중가요 작곡가 윤민석 씨가 곡과 노랫말을 붙인 노래다. 한 번 들으면 계속 생각나는 흥겨운 곡과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노랫말로 촛불 광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는 주권방송이 공개한 노래 영상이다.

 

 

광고

촛불,윤석열,퇴진,탄핵,민심 관련기사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