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국 디마스쿠스 화학무기 사용 시 가혹한 대응 약속

영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 수리아정부 화학무기 사용 시 가혹하게 대응

가 -가 +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09-13

영국 디마스쿠스 화학무기 사용 시 가혹한 대응 약속

 

영국은 만약 디마스쿠스가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시 가혹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위협하였다. 이에 대해 러시아 관영 스뿌뜨닉끄는 “영국 디마스쿠스 화학무기 사용 시 가혹한 대응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스뿌뜨닉끄 보도에 따르면 영국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는 수리아 정부군들이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경구에 “강력하고 일관된” 대응(공격)을 약속하였다고 한다. 계속하여 영국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는 “만약 수리아 정부가 또 다시 끔찍한 화학무기를 사용한다면 우리의 대응(공격)은 강력하고도 일관된”것이 될 것이라는 내용을 그의 트위터 계정에 올렸다.

 

한편 미국과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이 주축이 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그토록 수리아정부군들이 테러분자들 및 반군세력들의 마지막 거점이 이들리브 탈환작전을 펼치면서 수리아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끔찍한 화학무기를 사용할 것이라며 그에 대해 강력하게 군사적 대응을 하겠다고 위협하는 것과는 전혀 다르게 러시아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지원하고 있는 테러분자들과 영국 왕실 직속의 영국군 첩보조직 하얀 철모 무장대들이 연합하여 화학무기를 사용하고 그 책임을 수리아에 떠넘기려는 비열한 행위를 하고 있다고 연일 강력하게 비판을 하면서 경고하고 있다. 러시아의 이와 같은 경고에 이란과 수리아 역시 같은 목소리를 내면서 그 증거들을 상세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공개를 하고 있다.

 

이러한 러시아, 이란, 수리아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못들은 척 하면서 앵무새처럼 수리아 정부군들이 이들리브 탈환작전을 하면서 화학무기를 사용했을 시 강력하게 대응을 하겠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 

 

이와 같은 러시아의 대응에 대해 스뿌뜨닉끄와 이란 파르스통신 그리고 수리아 국영 사나통신 등은 하루에도 각각 3~5편씩의 기사를 올리고 있다. 아래 스뿌뜨닉끄의 기사에서도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교활한 흉계를 고발하는 러시아의 입장을 전하고 있다. 스뿌뜨닉끄는 “당일 오전 수리아를 위한 러시아 화해중재소는(Russian Center for Syrian Reconciliation - RCSR)는 화학무기를 사용했다고 주장하기 위해 꾸며진 도발영상(원문-무대)촬영이 이들리브에서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나중에 수리아 인권운동가는 수십 명의 하얀 철모 대원들이 거짓 화학무기 공격연극을 실연하기 위해 뛰르끼예에서 이들리브로 도착하였다고 스뿌뜨닉끄에 말했다. 그는 그들은 알려지지 않은 가스가 들어있는 통(탱크)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군은이 그 가스는 염소를 기초로 한 독성 물질이라고 밝혔다.”고 관련 사실을 상세하게 전하였다.

 

계속해서 스뿌뜨닉끄는 “이전에 러시아는 8월 말부터 거짓 화학무기 공격계획에 대해 경고를 했었다.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 이고르 꼬나쉔꼽브는 (러시아에서 불법화된 자브해뜨 파따흐 알-샴 테러조직과 연계된)타흐리르 알-샴 테러집단의 테러분자들은 그 나라(수리아)에 대해 외국의 개입을 유발하기 위해 거짓 화학무기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하였다. 한편 또 다른 스뿌뜨닉끄의 기사는 이미 거짓 화학무기 공격 동영상을 제작하여 일부 사회관계망매체(SNS)에 올렸다고 한다.

 

또 스뿌뜨닉끄는 “월요일 미국의 국가안보보좌관 존 볼튼은 미국, 영국, 프랑스는 수리아 정부의 그 어떤 화학무기의 사용은 이전의 이전(지난 4월)의 사건(미사일 포격)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대응(공격)하는 결과를 낳는다는데 대해 합의를 하였다고 말했다. 수리아에 대한 서방연합세력들의 마지막 공격은 수리아 무장분자들과 서방연합세력들이 디마스쿠스를 비난하였던 지난 4월 도우마 화학무기사건 이후 이루어졌었다. 수리아는 거짓 깃발작전도우마사건이라고 부른다. 수리아는 화학무기금지기구(Organisation for the Prohibition of Chemical Weapons - OPCW)의 감독하에 자신들이 비축하고 있던 화학무기를 완전히 제거하였다고 강조하였다.”고 보도하여 있지도 않은 수리아 정부군들의 화학무기 공격 설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면서 수리아에 대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군사적 개입명분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고발하고 있다.

 

이러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행태 즉 수리아에 있지도 않은 화학무기를 사용한다고 세계 인민들을 상대로 대대적으로 선전선동을 하는 것은 명백한 서방연합세력들이 벌이는 음흉하고 교활한 모략이다. 그건 결국 자신들이 일정 지역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고 그를 수리아 정부군들이 사용하였다고 적반하장격으로 수리아에 그 책임을 뒤집어씌우면서 수리아를 군사적으로 직접 공격하기 위한 교활한 작전이다. 그와 같은 교활한 작전이  바로 요 몇 일 새 서방연합세력들이 그토록 강조하고 있는 “만약 수리아가 그 어떤 화학무기라도 사용을 한다면 서방나라들은 강력하게 대응공격을 할 것이다.”라는 선전선동이다. 스뿌뜨닉끄가 바로 이러한 서방연합세력들의 간계를 고발하는 보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수리아전은 폭발직전에 이르렀다. 자주진영과 서방제국주의진영 간에는 한 치의 물러섬도 없이 서로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를 하고 있다. 이전 4월까지만 해도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모략적인 거짓 수리아 정부군들의 화학무기 사용 공격 설에 대해 러시아와 이란 그리고 수리아 등 자주진영들은 충분한 사전 대처를 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현재 벌어지고 있는 모략적인 거짓 화학무기 공격 설에 대해서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수리아 정부를 흠집 내고 그를 빌미로 군사적으로 공격하기 위한 명분을 만드는 차원에서 주구들을 내세워 모략적인 화학무기 공격연극을 꾸미고 있다는데 대해 정확한 사실적 증거를 들어 강력하게 대응을 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러시아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수리아를 군사적으로 공격할 때를 대비해서 수리아 연해와 가까운 지중해에 해군 및 공군 무력을 대대적으로 집결시키고 있다. 이미 보도를 한 바와 같이 러시아는 적들의 미사일들의 위치와 시간을 추적할 수 있는 최첨단 정찰선까지 배치를 해놓은 상태이다. 이에 대해 전 발틱함대 사령관 블라디미르 발리예브는 러시아는 수리아에 대한 미국의 미사일 공격 가능성을 저지하기 위해 지중해에 해군을 활성화할 것이라고까지 말하여 이번 러시아 최첨단 정찰선의 지중해 배치는 미국의 미사일공격에 대비해서 배치하였음을 언급하였다. 물론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무력 역시 수리아를 군사적으로 공격하기 위해 지중해에 집중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상태에 있다.

 

이처럼 현재 막바지에 이른 수리아전을 놓고 러시아, 이란, 수리아 등이 연합한 자주진영과 미국, 영국, 이스라엘, 프랑스, 독일 등이 주축이 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 간에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을 정도로 극한 상황에 빠져들고 있다. 마치나 양 진영이 수리아전에 사활을 걸고 있는 듯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제 우리는 막바지에 이른 수리아전을 관심을 가지고 주시를 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옳고 그름을 분별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를 타산지석(他山之石), 반면교사로 삼아 73년여 간이나 갈라져 고통을 당하고 있는 남과 북 우리겨레의 미래의 향방에 대해 깊이 고민을 해봐야 한다.

 

 

----- 번역문 전문 -----

 

영국 디마스쿠스 화학무기 사용 시 가혹한 대응 약속

 

▲ 영국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는 수리아 정부군들이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경구에 “강력하고 일관된” 대응(공격)을 약속하였다. “만약 수리아 정부가 또 다시 끔찍한 화학무기를 사용한다면 우리의 대응(공격)은 강력하고도 일관된”것이 될 것이라고 헌트는 트위터에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용섭 기자

 

중동  2018년 9월 11일, 19시 56분

 

 

모스끄바 (스뿌뜨닉끄) - 영국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는 수리아 정부군들이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경구에 “강력하고 일관된” 대응(공격)을 약속하였다.

 

 

“만약 수리아 정부가 또 다시 끔찍한 화학무기를 사용한다면 우리의 대응(공격)은 강력하고도 일관된”것이 될 것이라고 헌트는 트위터에 의견을 개진하였다.

 

당일 오전 수리아를 위한 러시아 화해중재소는(Russian Center for Syrian Reconciliation - RCSR)는 화학무기를 사용했다고 주장하기 위해 꾸며진 도발영상(원문-무대)촬영이 이들리브에서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나중에 수리아 인권운동가는 수십 명의 하얀 철모 대원들이 거짓 화학무기 공격연극을 실연하기 위해 뛰르끼예에서 이들리브로 도착하였다고 스뿌뜨닉끄에 말했다. 그는 그들은 알려지지 않은 가스가 들어있는 통(탱크)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군은이 그 가스는 염소를 기초로 한 독성 물질이라고 밝혔다.

 

이전에 러시아는 8월 말부터 거짓 화학무기 공격계획에 대해 경고를 했었다.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 이고르 꼬나쉔꼽브는 (러시아에서 불법화된 자브해뜨 파따흐 알-샴 테러조직과 연계된)타흐리르 알-샴 테러집단의 테러분자들은 그 나라(수리아)에 대해 외국의 개입을 유발하기 위해 거짓 화학무기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월요일 미국의 국가안보보좌관 존 볼튼은 미국, 영국, 프랑스는 수리아 정부의 그 어떤 화학무기의 사용은 이전의 이전(지난 4월)의 사건(미사일 포격)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대응(공격)하는 결과를 낳는다는데 대해 합의를 하였다고 말했다. 수리아에 대한 서방연합세력들의 마지막 공격은 수리아 무장분자들과 서방연합세력들이 디마스쿠스를 비난하였던 지난 4월 도우마 화학무기사건 이후 이루어졌었다. 수리아는 거짓 깃발작전도우마사건이라고 부른다. 수리아는 화학무기금지기구(Organisation for the Prohibition of Chemical Weapons - OPCW)의 감독하에 자신들이 비축하고 있던 화학무기를 완전히 제거하였다고 강조하였다.(수리아에 있지도 않은 화학무기를 사용한다고 하는 것은 명백한 서방연합세력들이 벌이는 음흉하고 교활한 모략이다. 그건 결국 자신들이 일정 지역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고 그를 수리아 정부군들이 사용하였다고 적반하장격으로 수리아에 그 책임을 뒤집어씌우면서 수리아를 군사적으로 직접 공격하기 위한 교활한 작전이다. 그와 같은 교활한 작전이  바로 요 몇일 새 서방연합세력들이 그토록 강조하고 있는 “만약 수리아가 그 어떤 화학무기라도 사용을 한다면 서방나라들은 강력하게 대응공격을 할 것이다.”라는 선전선동이다. 스뿌뜨닉끄가 바로 이러한 서방연합세력들의 간계를 고발하고 있는 보도를 하고 있는 것이다.)

 

 

----- 원문 전문 -----

 

UK Promises Harsh Response in Case of Chemical Weapons Use by Damascus

 

▲ 영국 외교부장관 제레미 헌트는 수리아 정부군들이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경구에 “강력하고 일관된” 대응(공격)을 약속하였다. “만약 수리아 정부가 또 다시 끔찍한 화학무기를 사용한다면 우리의 대응(공격)은 강력하고도 일관된”것이 될 것이라고 헌트는 트위터에 의견을 개진하였다.     © 이용섭 기자

 

MIDDLE EAST 19:56 11.09.2018

 

 

MOSCOW (Sputnik) - UK Foreign Secretary Jeremy Hunt has promised a "strong and united" response in case chemical weapons are used by Syrian government forces.

 

 

"If the regime in Syria repeats its horrible use of chemical weapons then our response will be strong and united," Hunt said on Twitter.

 

Earlier the day, the Russian Center for Syrian Reconciliation said the filming of a staged provocation with the alleged use of chemical weapons had begun in the Idlib province. A Syrian human rights activist later told Sputnik that Dozens of White Helmets arrived from Turkey to Idlib in order to conduct the false flag operation. He said they had tanks containing an unknown gas with them. The Russian military said that the gas was a chlorine-based toxic substance.

 

Prior to that, Russia has warned of the planned false flag operation since late August. Russian Defense Ministry spokesman Maj. Gen. Igor Konashenkov said that terrorists of the Tahrir al-Sham group (affiliated with the Jabhat Fatah al-Sham terror organization, banned in Russia) were preparing the false flag chemical attack to provoke foreign intervention in the country.

 

On Monday, US National Security Adviser John Bolton said that the United States, Britain and France have agreed that any use of chemical weapons by the government of Syria would result in a much stronger response than in previous incidents. The last Western attack on Syria took place after April's chemical incident in Duma, which was blamed on Damascus by Syrian militants and Western governments. Syria called the Duma incident a false flag operation, stressing that it got rid of its chemical weapons stockpile with the oversight of the Organisation for the Prohibition of Chemical Weapons (OPCW).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