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러시아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도발 허용하지 말 것 OPCW에 촉구

러시아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도발 허용하지 말 것을 화학무기금지기구에 촉구

가 -가 +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09-13

러시아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도발 허용하지 말 것을 OPCW에 촉구

 

앞선 보도에서 영국은 만약 수리아정부군들이 테러분자들 및 반군세력들의 마지막 거점인 이들리브 탈환작전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였을 시 군사적으로 강혹하게 대응공격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진정 화학무기를 사용하는 세력들은 바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라는 사실을 러시아는 지난 8월 10일 이후부터 정확한 관련 사실들을 증거로 들어 지속적으로 고발하고 있다.

 

같은 차원에서 아래 러시아 스뿌뜨닉끄의 기사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선전선동에 맞서 러시아가 강력하게 대응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전해주고 있다. 스뿌뜨닉끄는 “러시아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도발 허용하지 말 것을 화학무기금지기구에 촉구”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이는 앞서 보도한 “러시아 유엔에 수리아 이들리브 테러분자들 무기 공급처 조사요구”한 것과 같은 차원에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주도를 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구에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지원하고 있는 테러분자들 및 반군세력들이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는 여러 가지 목적을 염두에 둔 포석이다. 즉 화학무기금지기구에 이들리브에서 테러분자들과 반군세력들이 화학무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해줄 것을 요구한 것은 아래와 같이 몇 가지로 구분해서 분석해볼 수가 있다.

 

첫째,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수리아정구누 화학무기사용 설을 빌미로 군사적으로 수리아를 직접 공격하는 사태를 막자는데 있다. 

 

둘째, 만약 그랬음에도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군사적으로 수리아를 공격하였을 시 그에 대한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되는 것이다. 즉 테러분자들 및 반군세력들이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수리아정부군들을 화학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백히 밝히는 차원이다. 따라서 이 경우 러시아는 국제사회에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전쟁범죄행위를 고발할 수가 있다. 

 

셋째, 수리아에 대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군사적 공격에 대해 러시아와 이란 등이 적극적으로 방어작전을 펼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는 것이다. 즉 테러분자들과 반군세력들이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화학무기금지기구에 요구를 하였음에도 조치를 하지 않음으로서 그와 같은 사태가 발생하였을 시 러시아는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면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수리아에 대한 군사적 공격에 맞서 군사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는 것이다.

 

넷째, 마지막으로 수리아전이 종결이 되었을 때 러시아, 이란, 수리아 등의 자주진영과 국제적인 기관들이 진정 누가 화학무기를 이들리브에서 사용을 했는지에 대해 정밀 조사를 하여 그 범죄적 만행을 온 누리에 밝힘으로서 향후 다시는 그와 같은 묘략적 방법을 통한 전쟁범죄를 저지르지 못하게 하기 위함도 있다. 또 그에 대한 분명한 책임을 물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국제화학무기금지기구의 러시아 상임대표 알렉산더 슈르긴의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된 도발을 허용하지 말 것은 조직에 촉구한 것은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여러 가지의 목적을 염두에 두고 한 것이다.

 

슈르긴은 “[화학무기금지기구-The OPCW]는 이 분제를 지지하고 중시해야하며, 그러한 도발이 발생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러시아 텔레비전에 말하였다. 또 “많은 대표단들이 이 견해에 동의를 했다. 우리는 도발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고 스뿌뜨닉끄가 보도하였다.

 

한편 스뿌뜨닉끄는 “지스르 알-슈호르에서 화학무기사용과 관련된 도발장면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지역 및 국제적인 방송사들에 보내어질 예정이며, 그 중 몇 명은 동영상 제작자들을 지역으로 보냈으며, 화요일 저녁까지 사회관계망 매체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고 언급한 러시아 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현재 수리아전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수리아전 군사적 공격을 두고 자주진영과 서방제국주의진영 사이에 치열한 사전 힘겨루기가 진행되고 있다. 양 진영 모두 한 치도 물러섬이 없이 맞서고 있다.

 

이제 어떤 형태로든 수리아전은 그 종착점을 향하여 내달리고 있다. 이 점만은 분명하다. 다만 이번 대결에서 패배를 당한 진영을 미래 세계사에서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것이다. 특히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패배를 한다면 그 후과는 상당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

 

 

----- 번역문 전문 -----

 

러시아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도발 허용하지 말 것을 화학무기금지기구에 촉구

 

▲ 국제화학무기금지기구의 러시아 상임대표 알렉산더 슈르긴은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된 도발을 허용하지 말 것은 조직에 촉구하였다. “[화학무기금지기구-The OPCW]는 이 분제를 지지하구 중시해야하고 그러한 도발이 발생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슈르긴이 러시아 텔레비전에 말했다. “많은 대표단들이 이 견해에 동의를 했다. 우리는 도발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고 관리는 덧붙였다.     ©이용섭 기자

 

중동 2018년 9월 12일 11시 41분(최종 2018년 9월 12일, 12시 01분)

 

 

이전에 러시아 국방부는 테러에 휩싸여 있는 수리아 이들리브 지방의 무장테러분자들이 수리아 정부를 손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거짓 화학무기 공격 장면을 꾸미기 시작하였다는데 대해 경고하였다.

 

국제화학무기금지기구의 러시아 상임대표 알렉산더 슈르긴은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된 도발을 허용하지 말 것은 조직에 촉구하였다.

 

“[화학무기금지기구-The OPCW]는 이 분제를 지지하고 중시해야하며, 그러한 도발이 발생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슈르긴이 러시아 텔레비전에 말했다. “많은 대표단들이 이 견해에 동의를 했다. 우리는 도발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고 관리는 덧붙였다.

 

화요일 러시아군은 논란이 되고 있는 하얀 철모 구조단 대원들이 수리아군들이 유독물질이 가득찬 소위 말하는 통폭탄 사용하여 공격을 한 조작된 연극을 꾸민 뒤에 이들립 북서쪽의 “지스르 알-슈호르의 민간인들에게 ‘도움을 주는’(구조하는) … ‘활동가’를 보여주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계획을 제안했다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목적(동영상 제작)을 위해 무장분자들은 (꾸며진)도발이 진짜인 것으로 보이기 위해 무장 분자들이 그 지역에 염소 독소로 가득 찬 용기를 가져 왔다고 러시아군이 경고하였다.

 

군 소식통에 따르면 지스르 알-슈호르에서 화학무기사용과 관련된 도발장면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지역 및 국제적인 방송사들에 보내어질 예정이며, 그 중 몇 명은 동영상 제작자들을 지역으로 보냈으며, 화요일 저녁까지 사회관계망 매체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원문 전문 -----

 

Russia Calls on OPCW Not To Allow Provocation With Chem Weapons in Idlib

 

▲ 국제화학무기금지기구의 러시아 상임대표 알렉산더 슈르긴은 이들리브에서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된 도발을 허용하지 말 것은 조직에 촉구하였다. “[화학무기금지기구-The OPCW]는 이 분제를 지지하구 중시해야하고 그러한 도발이 발생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슈르긴이 러시아 텔레비전에 말했다. “많은 대표단들이 이 견해에 동의를 했다. 우리는 도발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고 관리는 덧붙였다.     © 이용섭 기자

 

MIDDLE EAST 11:41 12.09.2018(updated 12:01 12.09.2018

 

 

Earlier, the Russian defense ministry warned that it had intelligence indicating that militants in the beseiged terrorist-held Syrian province of Idlib had started making footage of fake 'chemical attacks' in an effort to discredit the Syrian government.

 

Russia's permanent representative to the Organization for the Prohibition of Chemical Weapons (OPCW) Alexander Shulgin has called on the organization not to allow provocations involving the use of chemical weapons in Idlib.

 

"[The OPCW] must bring its weight to bear on the matter and not allow this provocation to take place," Shulgin said, speaking to Ruptly. "A number of delegations have agreed with this view. We stressed that everything possible must be done to prevent a provocation," the official added.

 

On Tuesday, the Russian military reported that it had evidence to suggest that members of the controversial White Helmets rescue group were planning to film video footage "showing 'activists'…'helping' the residents of Jisr al-Shughur" in northwest Idlib following a fabricated attack by the Syrian army using so-called barrel bombs filled with poisonous substances. For this purpose, the military warned, militants had brought to containers filled with chlorine toxins to the area to make the provocation seem authentic

 

According to the military, all footage showing provocations involving chemical weapons use in Jisr al-Shughur would be handed over to regional and international broadcasters, several of whom had sent video crews to the area, and be released on social media, by Tuesday evening.

 

In recent weeks, Syrian and Russian officials have repeatedly warned about the dangers of new false flag provocations in Idlib, the last major stronghold of anti-government forces including Islamist terrorist groups. Such fake attacks, they've said, would provide the US and its allies with a pretext to launch new attacks against Damascus. In late August, the Russian military reported on the deployment of US naval and air forces around Syria in the Mediterranean Sea and Qatar, which could strike in the aftermath of any new provocations.

 

The US, the UK and France attacked Syria on April 14, 2018, in response to the Syrian military's alleged use of chemical weapons in East Ghouta. The "evidence" used for that attack, which included video footage of members of the White Helmets "treating victims" in a local hospital, has since been thoroughly discredited. Before that, on April 7, 2017, the US attacked Syria's Shayrat air base following a similar provocation in Homs provinc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