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멘인민군 남쪽 및 서쪽의 사우디 지원군 대규모 집결지 타격

예멘군 사우디 지원 고용병들 대규모 집결지 타격

가 -가 +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0-10

예멘인민군 남쪽 및 서쪽의 사우디 지원군 대규모 집결지 타격 

 

근 10여 일간에 걸쳐 수리아전과 이란 · 러시아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 간의 치열한 군사적인 직간접적인 대결이 벌어진 탓에 예멘전에 대해 보도를 전혀 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보도를 하지 못했다고 하여 예멘전이 소강상태에 빠져있었던 것은 아니다. 아래 보도에서도 보듯이 9월 27, 28일 이틀간에 걸쳐 예멘군들은 사우디남부도시와 사우디아라비아가 지원하는 고용병들의 대규모집결지를 단거리 미사일로 연속 타격을 하였다. 그 이후에도 예멘군들은 사우디군들의 기지, 아랍에미레이트(UAE)군들의 기지,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 해안경비대 타격과 사우디아라비아군 기지 타격하였으며, 어제도 사우디 남부기지를 타격하였다고 알 마스다르소식(AMN)이 보도하였다. 

 

여기서는 9월 27일 자 알 마스다르소식지가 보도한 예멘군들이 후티군 사우디남부를 탄도미사일로 포격한 소식과 이란 파르스통신이 보도한예멘인민군 서쪽의 사우디 지원군 대규모 집결지 타격에 대한 소식을 동시에 올려준다. 나머지 그 이후의 예멘군들이 사우디아라비아군 기지들에 대한 타격 소식에 대해서는 번역이 완료되는 대로 올려줄 계획이다. 또 다른 하나의 소식은 10월 8일 자 이르나, 알 마스다르, 파르스통신, 스뿌뜨닉끄 등에서 동시에 보도한 “사우디아라비아 대규모 수단고용병들 예멘 후데이다흐에 배치”라는 소식도 번역이 완료되는 대로 올려줄 것이다.

 

먼저 보도된 순서에 따라 알 마스다르소식지가 보도한 “후티군(예멘군) 사우디남부를 탄도미사일로 포격”이라는 소식을 먼저 보기로 한다. 마스다르에 따르면 후티군들은 예멘 국경근처에서 상대적으로 잠잠했던 한 주가 지난 후인 지난(9월 26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향해 신형 미사일을 발사하였다. 예멘군 로켓대대들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아시르 지방을 향해 《잘잘-1》 지대지 미사일들을 발사하여 포격을 가하였다.

 

예멘군(원문-후티군)들은 그 미사일은 아시르 지방에 있는 사우디군 주둔지를 타격하였다고 발표하였지만 알 마스다르는 그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공개가 되지는 않았다고 보도하였다. 한편 해당 예멘군들의 아시르지방 미사일 타격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는 그 어떤 언급도 없었다고 한다.

 

알 마스다르에 따르면 예멘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목표로 하였을 뿐 아니라 예멘 북부 미디사막에 있는 (아부드 라부브흐 만수르)하디에 충성하는 수비군들을 향해서도 질잘-1미사일을 발사하여 포격을 가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예멘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20여 개 페르샤만 동맹군들의 침략공격에 맞서 한치도 물러섬이 없이 맞받아 반격을 가하고 있다. 때로는 예멘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의 경제도시인 아부다비 국제공항을 선제적으로 공격을 가하고 있다.

 

한편 이란 관영 파르스통신은 9월 28일 자에서 “예멘인민군 서쪽의 사우디 지원군 대규모 집결지 타격”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소식을 보도하였다. 파르스통신이 보도한데 따르면 안사룰라 예멘인민군대들은 이번 주 예멘의 서부지역에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이 대규모집결 되어 있는 기지를 타격하였다고 그 (예멘군)집단은 자신들의 공식적인 익측(翼側)언론을 통해 발표하였다고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를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파르스통신은 “예멘군 미사일 대대는 질잘-1 신형탄도미사일로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의 대규모 집결지를 포격하였으며 그 과정에서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다.”며 알 마스다르의 보도를 인용하여 전하였다.

 

파르스통신은 안사룰라의 공격은 말썽이 많은 따이즈 지방에서 일어났다고 예멘의 싸바통신을 인용하여 예멘군들이 또 다른 포격을 가하였음을 보도하였다. 마지막으로 파르스통신은 그 미사일이 따리즈의 여러 사우디 지원군인들을 죽였다고 싸바통신의 보도를 받아 전하였다.

 

이렇듯 예멘군들 역시 사우디아라비아군과 그 연합군들에 맞서 한치도 물러섬이 없이 당당히 맞서 싸우고 있다. 10월 초에 예멘 안사룰라, 예멘인민군대 연합군측과 사우디연합군들이 예멘안정화에 대해 회담을 하기로 하였다가 안사룰라 측에서 회담취소를 선언하면서 참가를 하지 않아 회담이 무산되기도 하였다. 

 

예멘전쟁 역시 수리아전과 마찬가지로 자주진영 대 제국주의진영 간의 치열한 싸움이다. 따라서 예멘전이 그리 쉽게 종전이 되리라고 여기지 않는다. 수리아전 역시 마찬가지이다. 수리아전에서 수세에 몰리고 있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러시아 지대공 미사일 <S-300> 배치에 맞서 이스라엘에 자칭 최첨단 스텔스 기라고 하는 <F-35> 전투기를 배치한다, 수리아 영공근처에서 <F-22> 전투기를 운용한다 하면서 복닥소동을 벌이고 있다. 또 프랑스는 첨단 지대공미사일인 <S-300>을 수리아에 배치하는 것은 지역의 긴장을 더욱더 높이는 것이라고 볼멘 소리를 하면서 러시아를 비난하였다. 하지만 러시아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이 같은 소동에 아랑곳하지 않고 이미 첨단 지대공미사일인 <S-300>을 수리아에 배치를 완료하였다.

 

이렇듯 예멘전과 수리아전 양 전쟁 모두 일단 현재 진행되는 전황은 자주진영이 우세하게 펼쳐지고 있다.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양 전쟁을 전개과정을 지켜보면 결론이 서서히 보이게 될 것이다.

 

 

----- 번역문 전문 -----

 

2018년 9월 28일, 3시 16분. 금요일

 

예멘인민군 서쪽의 사우디 지원군 대규모 집결지 타격 

 

▲ 안사룰라 예멘인민군대들은 이번 주 예멘의 서부지역에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이 대규모집결지를 타격하였다고 그 (예멘군)집단은 자신들의 공식적인 익측(翼側)언론을 통해 발표하였다. 예멘군 미사일 대대는 질잘-1 신형탄도미사일로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의 대규모 집결지를 포격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다.     ©이용섭 기자

 

테헤란 (파르스통신)- 안사룰라 예멘인민군대들은 이번 주 예멘의 서부지역에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이 대규모집결지를 타격하였다고 그 (예멘군)집단은 자신들의 공식적인 익측(翼側)언론을 통해 발표하였다.

 

 

예멘군 미사일 대대는 질잘-1 신형탄도미사일로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의 대규모 집결지를 포격하였으며 그 과정에서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다고 에이엠엔(AMN - Al-Masdar News)이 보도하였다.

 

한편 예멘의 싸바통신은 안사룰라의 공격은 말썽이 많은 따이즈 지방에서 일어났다고 말했다.

 

싸바는 그 미사일이 따리즈의 여러 사우디 지원군인들을 죽였다고 덧붙였다.

 

 

----- 번역문 전문 -----

 

후티군 사우디남부를 탄도미사일로 포격

 

레이쓰 아부파델 - 2018년 9월 27일

 

▲ 후티군들이 예멘 국경근처에서 상대적으로 잠잠했던 한 주가 지난 후인 지난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향해 신형 미사일을 발사하였다. 관영 언론들에 따르면 후티군들은 그들의 로켓 대대들이 사우디 아시르지방을 향해 지난 밤(26일 밤) 질잘-1 미사일을 발사하여 포격하였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전 8시 35분) - 후티군들이 예멘 국경근처에서 상대적으로 잠잠했던 한 주가 지난 후인 지난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향해 신형 미사일을 발사하였다.

 

관영 언론들에 따르면 후티군들은 그들의 로켓 대대들이 사우디 아시르지방을 향해 지난 밤(26일 밤) 질잘-1 미사일을 발사하여 포격하였다.

 

후티군들은 그 미사일은 아시르 지방에 있는 사우디군 주둔지를 타격하였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공개가 되지는 않았다.

 

사우디국방부는 아직까지 후티군들로부터 가장 최근에 미사일 공격을 받은 사실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후티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목표로 하였을 뿐 아니라 예멘 북부 미디사막에 있는 (아부드 라부브흐 만수르)하디에 충성하는 수비군들을 향해 질잘-1미사일을 발사하여 포격을 가하였다.

 

 

----- 원문 전문 -----

 

Fry Sep 28, 2018 3:16 

 

Yemeni Popular Forces Strike Large Gathering of Saudi-Backed Troops in West

 

▲ 안사룰라 예멘인민군대들은 이번 주 예멘의 서부지역에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이 대규모집결지를 타격하였다고 그 (예멘군)집단은 자신들의 공식적인 익측(翼側)언론을 통해 발표하였다. 예멘군 미사일 대대는 질잘-1 신형탄도미사일로 사우디가 지원하는 군대들의 대규모 집결지를 포격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다.     © 이용섭 기자

 

TEHRAN (FNA)- The Yemeni popular forces of Ansarullah struck a large gathering of Saudi-backed troops in the Western region of Yemen this morning, the group announced via their official media wing.

 

 

Led by their rocket battalion, the Ansarullah reportedly fired a Zilzal-1 ballistic missile at the gathering of Saudi-backed troops, scoring a direct hit in the process, the AMN reported.

 

In the meantime, the Saba News Agency of Yemen said that the Ansarullah attack took place inside the contested Ta’iz province.

 

Saba report added that the missile strike resulted in the death of several Saudi-backed troops in Ta’iz.

 

 

----- 원문 전문 ----- 

 

Houthi forces fire ballistic missile towards southern Saudi Arabia

 

By Leith Aboufadel - 2018-09-27

 

▲ 후티군들이 예멘 국경근처에서 상대적으로 잠잠했던 한 주가 지난 후인 지난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를 향해 신형 미사일을 발사하였다. 관영 언론들에 따르면 후티군들은 그들의 로켓 대대들이 사우디 아시르지방을 향해 지난 밤(26일 밤) 질잘-1 미사일을 발사하여 포격하였다.     ©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8:35 A.M.) – The Houthi forces launched a new missile strike in southern Saudi Arabia last night after a relatively quiet week near the Yemeni border.

 

 

According to the official media wing of the Houthi forces, their rocket battalion fired a Zilzal-1 ballistic missile towards the Saudi province of Asir last night.

 

The Houthi forces said the missile struck a Saudi military site inside the Asir province; however, no images or videos were released to corroborate this claim.

 

The Saudi Ministry of Defense has yet to comment on this latest missile strike from the Houthi forces.

 

In addition to targeting southern Saudi Arabia, the Houthi forces also fired a Zilzal-1 missile towards the defenses of the Hadi loyalists in the Midi Desert in northern Yemen.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