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멘군들 대규모적인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 격퇴

예멘군들 사우디주도 연합군들의 대규모 후데이다흐 공격 격퇴

가 -가 +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2-04

예멘군들 대규모적인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 격퇴

 

지난 6월부터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지지하여 2015년 3월 예멘을 전격적으로 침략을 한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동맹국들은 지난 6월 이후부터 예멘 서부 홍해연안의 전략적인 항구도시 알 후데이다흐 시를 점령하기 위해 사우디군과 고용병들을 대규모로 투입하였으며, 대량의 군사장비와 무기들을 동원하여 무차별적이고 무자비하게 공격을 가하고 있다.

 

하지만 알 후데이다흐 항구도시를 점령하겠다는 사우디의 야심과는 다르게 그 어떤 커다란 전과도 올리지 못하고 있다. 물론 극히 일부 지역을 점령하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예멘 영토의 대부분과 주요지역을 예멘군(후티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들이 튼튼하게 방어를 하고 있다

 

11월 29일 자 이란의 이르나는 “예멘군들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 격퇴”라는 제목으로 예멘군들이 사우디군들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도시 점령을 위한 대규모적인 파상곡격을 격퇴하였음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예멘군들은 알 후데이다흐 항 남부에 대한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의 공격을 격퇴하였으며, 그들에게 대규모적인 피해를 입혔다고 한다. 전황에 대해 익명을 요구한 한 인사는 알 마야딘과의 대담에서 예멘군대와 인민위원회 부대들에 의해 아드 듀라이히미 거리에서 전개된 작전에서 사우디군들이 사살 당했다고 말했다.

 

한편 예멘 포병부대들은 예멘 서부 사우디군 기지들을 포격하였으며 그로인해 몇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다. 또한 소식통들은 헤이스 거리에서 예멘군들의 공격에 의해 몇 명의 사우디 고용병들이 죽고 다쳤다고 전하였다고 자주적인 아랍 언론들이 보도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많은 그 지역의 동맹국들은 만수르 하디 정부에 권력을 주고 예멘의 후티 안사룰라 운동을 붕괴시킬 목적으로 2015년 3월 예멘에 대한 군사적인 공격을 감행하였다.

 

앞서 예멘의 안사룰라 운동의 대변인은 알 후데이다흐에 대한 사우디 주도 연합군들의 공격확대는 평화정착을 위한 유엔사무총장 예멘특사인 마틴 그리피쓰의 노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그는 알 후데이다흐 민간인 주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은 휴전에 대한 난폭한 위반행위라고 그는 덧붙였다고 이르나가 보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예멘군들 대규모적인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 격퇴

 

테헤란, 11월 27일, 이르나(IRNA) - 예멘군들은 알 후데이다흐 항 남부에 대한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의 공격을 격퇴하였으며, 그들에게 대규모적인 피해를 입혔다고 아랍 매체 ‘알 마야딘’이 예멘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 예멘군들 대규모적인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을 격퇴하였다. 예멘군들은 알 후데이다흐 항 남부에 대한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의 공격을 격퇴하였으며, 그들에게 대규모적인 피해를 입혔다고 아랍 매체 ‘알 마야딘’이 예멘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이용섭 기자

 

익명을 요구한 한 인사는 알 마야딘과의 대담에서 예멘군대와 인민위원회 부대들에 의해 아드 듀라이히미 거리에서 전개된 작전에서 사우디군들이 사살 당했다고 말했다.

 

한편 예멘 포병부대들은 예멘 서부 사우디군 기지들을 포격하였으며 그로인해 몇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다.

 

또한 그 소식통들은 헤이스 거리에서 예멘군들의 공격에 의해 몇 명의 사우디 고용병들이 죽고 다쳤다고 말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많은 그 지역의 동맹국들은 만수르 하디 정부에 권력을 주고 예멘의 후티 안사룰라 운동을 붕괴시킬 목적으로 2015년 3월 예멘에 대한 군사적인 공격을 감행하였다.

 

사우디가 주도하는 침략이 벌어진 이후로 약 16,000명의 예멘 사람들이 죽고 수천 명 이상이 부상을 당하였다.

 

사우디 주도연합군들의 공격은 침략공격에 대해 저항을 하는 예멘인들의 투쟁을 저지시키는데 실패를 하였다.

 

앞서 예멘의 안사룰라 운동의 대변인은 알 후데이다흐에 대한 사우디 주도 연합군들의 공격확대는 평화정착을 위한 유엔사무총장 예멘특사인 마틴 그리피쓰의 노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알 후데이다흐 민간인 주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은 휴전에 대한 난폭한 위반행위라고 그는 덧붙였다.

 

9376**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Yemeni forces foil Saudi attack on Al Hudaydah Port

 

Tehran, Nov 27, IRNA – The Yemeni forces foiled Saudi-led coalition attack on southern parts of Al Hudaydah Port and inflicted heavy damages on them, Arab media 'Al Mayadeen' quoted a Yemeni military source as saying.

 

▲ 예멘군들 대규모적인 사우디의 알 후데이다흐 항구 공격을 격퇴하였다. 예멘군들은 알 후데이다흐 항 남부에 대한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의 공격을 격퇴하였으며, 그들에게 대규모적인 피해를 입혔다고 아랍 매체 ‘알 마야딘’이 예멘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 이용섭 기자

 

Speaking to Al Mayadeen on the condition of anonymity, he said in an operation held by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s in Ad Durayhimi District Saudi military forces were killed.

 

Meanwhile, the Yemeni artillery unit targeted Saudi positions in western Yemen and killed and injured some of them.

 

The sources also said that some Saudi mercenaries were killed or injured in a conflict with Yemeni forces in Hays District. 

 

Saudi Arabia and a number of its regional allies launched a devastating military campaign against Yemen in March 2015, with the aim of bringing the government of Mansour Hadi back to power and crushing the country’s Houthi Ansarullah Movement.

 

Some 16,000 Yemenis have been killed and thousands more injured since the onset of the Saudi-led aggression.

 

The assaults of the Saudi-led coalition forces have failed to stop the Yemenis from resisting the aggression.

 

Earlier the spokesman for Yemen's Ansarullah Movement said the escalation of attacks by Saudi-led coalition on Al Hudaydah will result in weakening efforts made by Special Envoy of the Secretary-General for Yemen Martin Griffiths for establishing peace.

 

The continuous attacks on civilians' houses in Al Hudaydah is the blatant violation of truce, he added.

 

9376**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