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우디지원 부대 예멘 북부에서 공격참패로 대규모 사상자 내 고통

사우디지원 하디부대 예멘북부 공격참패로 대규모 사상자 발생

가 -가 +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2-07

사우디지원 부대들 예멘 북부에서 대참패로 대규모 사상자 발생

 

현재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는 예멘(후티)군과 만수르 하디측 사이에 유엔의 중재로 예멘전에 대한 휴전협정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물론 양 자는 우선 휴전을 하고 예멘평화정착을 하는 데에 합의를 보았다고 보도가 나오기도 하였다. 하지만 아직은 예멘평화정착으로 가는 길을 대단히 험란하고 어려운 것도 현실이다.

 

그 증거가 한쪽에서 휴전에 관한 협상이 진행되고 또 다른 쪽에서는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이 예멘을 점령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공격을 펼치고 있다. 반면 그러한 사우디 주도 연합군들의 공세에 맞서 예멘군들 역시 강력한 반공격 및 선제공격을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AMN)는 12월 7일 자에서 “사우디지원 부대들 예멘 북부에서 공격참패로 대규모 사상자를 내 고통”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사우디의 지원을 받고 있는 군대들이 목요일에 사나아 동쪽 외곽 안쪽 마레브도 중심측 근처에 있는 예멘군들의 진지들을 목표로 강력한 공격을 가하였다고 한다. 예멘군들은 사우디 지원 군부대들을 공격에 맞다드려 강력한 반공격을 가했다. 이에 대해 예멘군 관영매체는 “자신들의 부대들이 전략적인 니흠 거리를 장악하기 위해 시도를 하는 사우디 지원을 받는 한 대규모 부대들에 맞다드렸다.”고 전투현장의 상황을 전하였다.

 

계속해서 예멘군 관영 매체는 “그들의 부대들은 자신들의 진지에 대해 사우디 지원을 받으면서 자행하는 공격을 완전하게 격퇴를 할 수 있었으며, 뒤에 (사우디 지원 부대들이)마레브도 쪽으로 퇴각하지 않으면 안 되게 만들었다.”고 하여 해당 전투에서 예멘군들은 크게 승리를 하였고, 반면 사우디의 지원을 받고 침략적 공격을 대규모적으로 벌인 부대들은 대패를 하였음을 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침략적인 대규모 공격을 가한 부대들은 다름 아닌 사우디의 꼭두각시인 만수르 하디에 충성을 하는 부대들(서방에서는 예멘 정부군이라고 함)이었다. 마스다르는 “그들은 자신들의 부대들이 추방당한 아브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 대통령에 충성하는 수많은 전투현장 지휘관을 포함하여 사우디 지원하는 부대의 수많은 전투요원들을 사살하였다고 덧붙였다.”고 보도한 예멘군 관영 매체의 보도를 인용하여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보도는 “사우디의 지원을 받는 군대들에 의한 니흠 거리에서의 최근공격은 사나아도의 이 지역에서 공격을 시작한 지난 두 주일 동안에 세 번째 공격이다.”라고 하여 최근 들어서 사우디가 지원을 하는 만수르 하디 충성부대들과 사우디주도 연합군들 그리고 고용병들이 예멘에 대해 대대적인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하였다.

 

이와 같이 현재 예멘전 역시 수리아전 못지않게 대단히 격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예멘전과 관련된 보도들을 보면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배후 지원과 지지를 받으면서 2015년 3월 전격적으로 예멘을 침략한 사우디와 그 연합군들은 엄청난 전비와 무장장비 그리고 병력을 투입하였지만 그들이 당초 목표했던 그 어떤 목적도 달성하지 못했다.

 

그래서 지난 6월부터 사우디 주도 연합군들은 병력과 무장장비들을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투입을 하여 대대적인 군사작전을 펼치면서 예멘을 공격하고 있지만 그 역시 아무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오히려 병력 및 무장장비들이 커다란 피해를 입고 있다.

 

현재까지 진행된 예멘전을 결론지어보면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그 괴뢰들이 하찮게 보았던 예멘군(후티)들이 비록 사우디와 그 연합세력들을 붕괴시킬 정도의 전과는 아니지만 예멘을 튼튼하게 방어를 해내는 전과를 올리고 있다. 

 

물론 이 전쟁과정에서 엄청난 수의 예멘 민간인들이 인도주의 대 재앙에 빠져들어 고통을 당하고 있다. 그런 점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번 스웨덴 “스톡홀름 예멘전 휴전협정체결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예멘전에 대해 조금 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은 결과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 번역문 전문 -----

 

사우디지원 부대들 예멘 북부에서 공격참패로 대규모 사상자를 내 고통

 

편집국 - 2018년 12월 7일

 

▲ 사우디의 지원을 받고 있는 부대들은 목요일에 사나아동쪽 외곽 안쪽 마레브도(道, 州-행정구역) 중심 축 근처에 있는 후티군 진지들을 목표로 새로운 공격을 하였다. 예멘군들의 관영 매체에 따르면 자신들의 부대들이 전략적인 니흠 거리를 장악하기 위해 시도를 하는 사우디 지원을 받는 한 대규모 부대들에 맞다드렸으며, 그를 강력한 반공격으로 맞받아쳐 대 승리를 거두고 공격자들을 마레브쪽으로 퇴각하게 만들었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전 12시 00분) - 사우디의 지원을 받고 있는 부대들은 목요일에 사나아동쪽 외곽 안쪽 마레브도(道, 州-행정구역) 중심 축 근처에 있는 후티군 진지들을 목표로 새로운 공격을 하였다.

 

 

후티 운동의 익측(翼側, 한편에서 오른 쪽 날개 즉 좌, 우, 중심의 우측을 말함) 관영 매체에 따르면 자신들의 부대들이 전략적인 니흠 거리를 장악하기 위해 시도를 하는 사우디 지원을 받는 한 대규모 부대들에 맞다드렸다.

 

후티의 익측 관영 매체는 그들의 부대들은 자신들의 진지에 대해 사우디 지원을 받으면서 자행하는 공격을 완전하게 격퇴를 할 수 있었으며, 뒤에 (사우디 지원 부대들이)마레브도 쪽으로 퇴각하지 않으면 안 되게 만들었다.

 

그들은 자신들의 부대들이 추방당한 아브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 대통령에 충성하는 수많은 전투현장 지휘관을 포함하여 사우디 지원하는 부대의 수많은 전투요원들을 사살하였다고 덧붙였다.

 

사우디의 지원을 받는 군대들에 의한 니흠 거리에서의 최근공격은 사나아도의 이 지역에서 공격을 시작한 지난 두 주일 동안에 세 번째 공격이다.

 

 

----- 원문 전문 -----

 

Saudi-backed forces suffer heavy casualties in disastrous offensive in northern Yemen

 

By News Desk - 2018-12-07

 

▲ 사우디의 지원을 받고 있는 부대들은 목요일에 사나아동쪽 외곽 안쪽 마레브도(道, 州-행정구역) 중심 축 근처에 있는 후티군 진지들을 목표로 새로운 공격을 하였다. 예멘군들의 관영 매체에 따르면 자신들의 부대들이 전략적인 니흠 거리를 장악하기 위해 시도를 하는 사우디 지원을 받는 한 대규모 부대들에 맞다드렸으며, 그를 강력한 반공격으로 맞받아쳐 대 승리를 거두고 공격자들을 마레브쪽으로 퇴각하게 만들었다.     ©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12:00 A.M.) – The Saudi-backed forces launched a new offensive inside the eastern countryside of Sanaa on Thursday, targeting the Houthis positions near the Mareb Governorate axis.

 

According to the official media wing of the Houthis Movement, their troops confronted a large Saudi-backed force that was attempting to capture the strategic Nihm District.

 

The Houthis official media wing said their troops were able to fully repel the Saudi-backed attack on their positions, forcing the latter to retreat back towards the Mareb Governorate.

 

They added that their troops managed to kill scores of Saudi-backed fighters, including a number of field commanders loyal to the exiled President Abd Rubbah Mansour Hadi.

 

This latest attack by the Saudi-backed forces in the Nihm District marks the third time in the last two weeks that they have launched an offensive in this part of the Sanaa Governorat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