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학생들,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 만들 것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1-31

 

▲ 1월 31일 오전 11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김정은 국무위원장 초청, 한국대학생 특별 대강연회 요청'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제공-한국대학생진보연합]     © 자주시보, 김영란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한성공동대표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초청장을 주는 상징의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대학생진보연합]     © 자주시보, 김영란 기자

 

131일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에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초청, 한국대학생 특별 대강연회 요청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기자회견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서울을 방문하게 되면 남녘의 대학생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강연회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김수형 학생은 “2018년도는 차갑게 얼어붙어있던 남북관계의 물꼬를 트는, 더 나아가 자주통일로 나아가는 마중물로써 매우 기념비적이고 역사적인 한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9년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서울 방문은 마침내 우리 한 민족이 심었던 평화와 번영의 꽃을 피워낼 따뜻하고 평화로운 통일의 바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계속해 김수형 학생은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서울 방문을 환영한다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 방문에 수많은 북한 주민들이 보낸 뜨거운 환영에 대한 답례임을 넘어 가슴 벅찬 우리 민족사의 쾌거이자 눈부신 통일 1세대를 맞이할 우리 민족의 양심이다. 저를 비롯한 많은 대학생들은 북의 동포들이 보여준 통일 조국에 대한 열망과 김정은 위원장님의 강한 의지에 대해 깊이 신뢰한다대학생들은 우리 민족의 평화통일과 번영을 위한 역사적인 발걸음을 내딛으시려는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진심으로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서울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발언했다.

 

이어 조하람 학생은 발언을 통해 지난 2018919일에 평양에서 만난 두 정상의 모습은 온 겨레의 마음을 녹였다. 문재인 대통령님이 15만 명 평양시민이 준비한 공연을 보고 직접 연설을 했던 것처럼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이 서울에 오시면 대학생들이 모여 있는 장소에서 특별연설을 하는 모습이 상상이 아닌 현실로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는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서울 방문 환영 물결이 다양한 환영행사로 이어지고 있는데 대학생들도 뜨겁게 환영하며 우리도 많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한 번이라도 참석해주시길 바란다. 손꼽아 기다린다고 자신의 심정을 피력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님 대학생 특별대강연회에 꼭 와주세요~ [사진제공-한국대학생진보연합]     © 자주시보, 김영란 기자

 

마지막으로 하인철 학생은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을 결성한다고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하인철 학생은 지난해 남북정상회담 과정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만나 뵀던 모든 사람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모습에 대해서 연신 칭송을 거듭하고 있다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의 시대를 누구보다 바라는 대학생들은 그 대상인 북을 정말 잘 알아야 한다. 북을 잘 알기 위해선 가장 큰 핵심은 북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인철 학생은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에서는 왜 북의 인민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존경하는지, 왜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만났던 분들 모두가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훌륭하게 바라보는지 꼼꼼하고 면밀하게 알아보며 공부를 할 것이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약력, 주요활동, 어록, 사진과 동영상 연구를 통해 자료집 제작, 기사 작성,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할 것이며 김정은 국무위원장님 연구내용 발표회, 대학생 토론대회, 논문대회와 같은 학술제도 진행해 많은 사람들에게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의 면모와 진정한 모습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한성 대표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초청장을 주는 것을 상징의식으로 하면서 기자회견을 마쳤다.

  

▲ 기자회견 참가자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특별 대강연을 요청하면서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대학생진보연합]     © 자주시보, 김영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