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러시아 연방평의회 대표단, 북 방문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3-17

 

김일성 주석의 첫 소련 공식방문 70돌과 북러 경제적 및 문화적 협조에 관한 협정 체결 70돌을 기념하는 러북 친선 의원단이 평양에 도착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7올레그 멜니첸코 러시아 연방평의회 연방제도, 지역정책, 지방자치 및 북방문제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로씨야 연방평의회 대표단이 16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올해 김일성 주석 소련방문 70돌 등을 맞으며 연초부터 북러 간의 협조와 더욱 긴밀해지고 있다.

 

한만혁 노동당 중앙위 부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노동당 대표단이 32~8일에 러시아를 방문했다. 한만혁 부부장은 러시아의 여러 정당 지도자들과 만나 당 대 당 협력 의지를 다졌다.

 

김영재 대외경제상이 이끄는 정부 경제 대표단은 러시아에서 열린 북러 무역·경제 및 과학기술협조위원회(경제협력위원회) 9차 회의에 참석했다.

 

또한 지난 6일에는 러시아 주재 북 대사가 북 국가관광총국과 러시아 관광국 사이 '관광 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그리고 타스 통신은 외교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2차 북미정상회담 때문에 잠시 중단됐던 북러 정상회담 개최 준비가 다시 시작될 것이라고 7(현지 시각) 보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