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발표대회 7 “변화의 시작”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6-08

 

▲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 발표대회. 7번째 '변화의 시작'으로 발표를 학생     © 자주시보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 발표대회의 일곱 번째 논문은 <김정은 위원장의 겸손함>을 주제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발표했다.

 

연구 논문 발표는 기본 연구를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고 주 내용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김정은 위원장의 겸손함>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느낀 소회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학생들은 분단 이래로 약 70년 간 우리는 왜곡과 거짓된 선동 속에서 북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 사로잡혀 있었다. 하지만 지난 세 차례의 남북정상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김정은 위원장의 모습은 우리의 인식을 변화시켰다. 그동안 목소리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북의 지도자가 보여준 파격적인 겸손함과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배려하는 예의바른 모습은 김정은 위원장이 어떤 인물인지를 대내외에 확실히 각인시켜 주었고 많은 이들의 마음을 열게 만들었다.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북의 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편견을 깨고 바로 알아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판문점 선언시대에 우리가 변화된 인식을 통해 우리는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로 나아갈 수 있으며 우리 모두 11초라도 평화와 통일을 앞당기자고 호소했다.

 

아래는 학생들이 발표한 동영상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