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정용건강검진기, "가격이 훨씬 싸고 정확도가 99%이상"

가 -가 +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7-08

▲ 북 평양대진첨단기술개발사에서 새로 개발한 '가정용건강검진기'.     

 

▲ 평양국제건강 및 의료기구부문 과학기술전시회에 출품된 '가정용건강검진기'.     

 

‘평양대진첨단기술개발사’에서 새로 개발한 ‘가정용건강검진기’가 사람들 속에서 인기가 높다고 북 매체 ‘서광’이 전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매체는 “의료부문들에서 사용하는 전용건강검진기를 소형화한 이 검진기는 사람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신체의 건강검진을 할 수 있게 한다”고 소개했다.

 

매체는 “동작원리를 놓고 볼 때 이 검진기는 생물전기저항측정원리를 이용하여 체중과 인체의 부위별 저항을 측정하고 여러 가지 체질성분들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며 분석결과를 건강한 개체의 표준측정값과 비교하여 알려 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존 체중과 이상적인 체중을 일별, 주별로 정상적으로 측정하고 이용자의 건강지표를 개선하는데 가장 적합한 식사요법과 운동방안까지 제공하여준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사는 “이 의료기구가 전용건강검진기보다 가격이 비할 바 없이 눅고(싸고) 손전화와 컴퓨터, 판형컴퓨터와도 블루투스로 접속하여 검진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면서도 정확성에 있어서도 99%이상”이라고 말했다.

  

대동강구역에 사는 한 주민은 “이 제품이 건강상태를 검진하고 과학적인 건강지표와 치료방안까지 제공해주니 마치 가정에서 늘 검진의사와 함께 사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