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광성 북 축구선수, 유벤투스와 계약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9-03

 

▲ 유벤투스 구단은 2일 ‘트위터’를 통해 북 공격수 한광성 선수와 계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하얀 셔츠를 입고 환하게 계약서에 서명하는 한광성 선수 [사진출처-유벤투스 트윗, 화면 캡쳐]     

 

북 축구 국가대표 한광성 선수가 이탈리아 프로축구팀인 유벤투스와 계약했다.

 

유벤투스 구단은 2일(현지 시각) 트위터를 통해 북 공격수 한광성 선수와 계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유벤투스는 하얀 셔츠를 입고 환하게 계약서에 서명하는 한 선수의 사진 두 장을 올리며, “북한 스트라이커가 칼리아리에서 온다.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광성 선수는 1998911일생으로 지난 201517세 이하 월드컵에서 잠재력을 입증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2017년 이탈리아 프로축구 1부 리그인 세리에A 칼리아리 구단에 공식 입단한 뒤 세리에 B의 페루자로 임대되었다. 페루자에서는 36경기에 출장해 11골을 기록했다.

 

이탈리아 언론들은 한 선수를 공을 다루는 능력과 시야 등 기본기가 잘 갖춰진 공격수로 소개하고 있다.

 

유벤투스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소속팀으로, 이탈리아 프로축구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이다.

 

한편, 유럽의 한 북 대사관 관계자는 2일 미국의소리(VOA), 한 선수가 유럽의 명문 축구단과 계약한 것은 조국에 아주 좋은 일이라고 반겼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