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치동화 백성공주] 경제침략 1년, 일본 하다하다 안 되니까 결국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20-07-01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너 그거 알아?

 

백성공주- 뭔데?

 

정치못난이- 한국과 일본 사이에 무역 분쟁이 일어난 지도 벌써 1년이 됐어.

 

백성공주- 그게 벌써 1년이나 됐구나. 우리 국민들 정말 대단하지 않니? 1년이 넘도록 불매운동을 계속하고 있어. 유니클로는 15개 매장이 문을 닫았고 아사히 주류는 197억 원 적자를 봤대. 일본 자동차 업계도 타격이 커서 혼다 자동차는 영업이익이 90%나 감소했대. 닛산은 아예 한국 시장에서 철수했다고. 완전 폭망한 거지!

 

정치못난이- 아니, 그게 자랑할 일이야? 요즘 코로나19로 가뜩이나 경제가 안 좋은데 아직도 일본이랑 싸우고 있어야 되겠어? 그러니까 미래통합당이 일본과 싸우지 말자고 했을 때 그 말을 들었어야 하는데 문재인 정부가 고집을 부리는 바람에 이렇게 된 거라고.

 

백성공주- 무슨 소리 하니? 너 극우 유튜브 봐? 그런 거 보지 마, 다 가짜뉴스야.

 

정치못난이- 너야말로 무슨 소리야. 우리 경제가 지금 얼마나 힘든데 일본이랑 경제 분쟁하는 바람에 더 힘들어졌을 거 아냐. 넌 국민 생각은 안 하니?

 

백성공주- 지금 경제 피해를 입은 건 우리가 아니라 일본이야. 우리 경제는 별로 피해를 보지 않았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니까?

 

정치못난이- 에이 웃기시네.

 

백성공주- 웃기긴 뭐가 웃겨? 일본이 불화수소, 포토레지스트 같은 걸 수출규제 했잖아? 그러니까 우리나라가 어떻게 했겠어? 자체 개발하기도 하고 다른 여러 나라들에서 사 오기도 했지. 오히려 수입선이 다양하게 늘어났어. 그래서 일본의 수출규제가 우리 경제의 일본 의존도를 낮추는 좋은 기회가 된 거야. 그뿐이니? 이번 일을 기회로 정부는 100대 핵심품목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을 했고 우리나라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됐다고. 그 결과로 우리나라 대일 무역 적자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어. 무려 60억 원이나 적자가 줄었지. 반면 일본은 불매운동으로 피해가 커졌어. 그래서 일본 언론들도 “타격은 일본이 받았다”라면서 우는 소리를 내더라고. 결국, 우리나라가 일본과의 경제전쟁에서 승리한 거지. 

 

정치못난이- 어.. 우리 니뽄이 이럴 수가... 아니 아니 누가 이기고 지고가 문제야? 어쨌든 이웃 나라 일본이랑 사이좋게 지내야 할 거 아냐? 문재인 대통령이 지지율 좀 높여보려고 일본이랑 싸우고 있는 거잖아.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그게 아니지! 지금 한일관계가 나빠진 것은 일본이 강제징용이나 일본군성노예 등 전쟁 범죄를 인정하지 않고 적반하장격으로 우리를 공격했기 때문이잖아. 오히려 일본이야말로 수출규제를 철회하고 과거사에 대해 사과하고 반성해야 하는 거 아냐?

 

정치못난이- 아니, 한일관계를 풀려고 해도 지금 정의연 같은 단체가 반일감정을 자극하면서 싸움을 붙이잖아. 그러니까 정의연에서 비리 의혹도 계속 나오는 거 아니겠어?

 

백성공주- 넌 아직도 그 소리니? 도대체 몇 번을 말해줘야 하겠니? 정의연 의혹이야말로 일본과 적폐언론이 성노예 문제를 덮으려고 가짜뉴스로 공격하는 거야. 거기에 휘둘리면 안 된다고. 

 

정치못난이- 그럼 이건 어떻게 된 건데? 조선일보를 보면 6월 28일에는 길원옥 할머니가 2017년에 성금 1억 원을 받았는데 글쎄 그게 입금되자마자 인출됐대. 이거 정의연이 돈을 빼돌린 거 아냐?

 

백성공주- 와, 조선일보는 아직도 이런 짓을 하니? 진짜 얘네는 포기할 생각이 없구나?

 

정치못난이- 말 돌리지 말고 해명을 해보란 말이야.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1억 원 중 5천만 원은 길원옥 할머님께서 “길원옥 여성평화기금”에 기부하셨고 나머지는 할머님 개인 재산이라 정의연과는 상관이 없어

 

정치못난이- 음, 그러면 이번엔 별일 아니네. 오해를 풀었으면 됐지 뭐.

 

백성공주- 뭐? 오해를 풀었으면 된다고? 조선일보가 아직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정의연을 공격하려고 난리를 치고 있잖아. 얘네들이 왜 이러는지 알겠니?

 

정치못난이- 정의연 의혹이 계속 나오니까 그렇지.

 

백성공주- 그게 아냐. 조선일보가 일본을 도와 반일운동을 꺾으려고 하는 거야. 넌 요즘 수요시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아니?

 

정치못난이- 수요시위? 그 소녀상 앞에서 하는 거? 그게 왜?

 

백성공주- 정의연이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28년 동안이나 소녀상 앞에서 수요시위를 해왔는데 극우단체가 수요시위를 방해하고 소녀상 앞자리에 먼저 집회신고를 내서 친일 집회를 하고 있어. 그래놓고 소녀상 앞에 욱일기를 내걸고 피해 할머님들 성함이 새겨진 명패를 막 짓밟고 있다고.  이게 말이 돼?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이러고도 얘네들이 사람이야?

 

정치못난이- 헐 그건 좀 아닌 것 같은데

 

백성공주- 지금 학생들이 소녀상에 욱일기를 걸 수는 없다며 항의를 하고 소녀상과 자기 몸을 줄로 이어서 소녀상을 지키고 있어. 엄청 기특한 학생들이지. 그런데 지금 경찰이 어떻게 하는지는 아니? 경찰이 나서서 욱일기를 떼버려도 모자랄 판에 오히려 욱일기를 지켜주는가 하면 욱일기를 떼라고 항의하는 청년들을 가로막고 심지어 소녀상 앞을 지키는 학생들에게 강제해산하겠다고 경고 방송을 했어. 이게 어느 나라 경찰이니?

 

정치못난이- 아니, 너무 심하네. 사람이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냐?

 

백성공주- 어? 정치못난이야 너 웬일이야?

 

정치못난이- 아니, 나도 인의예지는 있어. 한일관계를 풀 땐 풀더라도 소녀상 앞에서 전범기 드는 건 아니지.

 

백성공주- 그러니까 지금 일본 놈들이 이렇게 인간 같지도 않은 만행을 하고 있다고. 일본과 화해는 무슨 화해니? 아직, 일본은 제국주의 욕망을 버리지 않았어. 우리가 일본과 토착왜구랑 싸워 이런 악행들을 끝내고 끝까지 전쟁범죄에 대한 사과와 반성을 받아내야 한다고.

 

* 경제침략 1년, 우리 국민이 일본과 싸워서 이기고 있는데요. 국민의 힘으로 일본의 사과와 배상을 받아내고 이 인간 같지도 않은 토착왜구를 완전히 청산해내야겠어요. 이번 주 토요일에 토착왜구 청산을 위한 온라인 촛불문화제가 있어요. 토요일 7시 촛불 이모티콘을 들고 우리 함께 해요.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