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북, ‘우주과학기술토론회-2020’ 진행...“평화적 우주개발을 위한 목적”

가 -가 +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20-12-02

북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우주과학기술토론회-2020>이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우주과학기술토론회는 당과 정부의 평화적 우주개발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과학기술성과들을 널리 소개하고 보급 일반화하며 우주과학기술발전을 적극 추동할 목적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통신은 “인공지구위성분과, 우주관측 및 기초과학분과, 우주 재료 및 요소분과, 응용기술분과로 나뉘어 열린 토론회는 해당 단위들에서 제출된 170여 건의 논문을 심의하여 등수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통신은 “위성 정보자료와 기상관측자료를 결합하여 농업과 국토 환경보호 부문을 비롯한 인민 경제 여러 부문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논문들이 평가를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토론에서는 위성 및 그 부분품들의 수명과 안전성, 위성의 동작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하는 성과자료들이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한다.

 

한편 통신은 이번 토론회에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 농업성을 비롯한 과학교육기관, 성, 중앙기관의 과학자, 기술자, 교원, 박사원생, 일꾼들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