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시민도 뿔났다...“박형준 대신 까드립니다”

가 -가 +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21-03-31

▲ 최근 보배드림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 온 ‘박형준이 걸어온 비리의혹의 길’이라는 제목의 글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 보배드림


4.7 재보궐선거를 일주일 앞둔 가운데, 후보자들에 대한 국민들의 눈총이 예사롭지 않다.

 

국민들은 보통 후보자 TV토론 등을 통해 후보자들을 평가하는데, 포털·커뮤니티 등도 후보자를 위한 검증 수단으로 되고 있다.

 

최근 보배드림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 온 ‘박형준이 걸어온 비리의혹의 길’이라는 제목의 글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게시자는 박형준의 ‘비리의혹’을 연도순으로 정리한 선전물을 올리면서 “양파박 곽티슈 박형준씨! 이젠 비리의혹 그만 터트리고 해명을 해주세요!”라고 적었다.

 

국민들이 “까도 까도 끝이 없네”, “뽑아도 뽑아도 계속 나오네!”라며 “양파박 곽티슈 박형준”이라고까지 한 것이다.

 

열린공감TV도 지난 26일 입장문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와 관련한 사실·의혹 등을 정리했다.

 

[사실] ▲엘시티 로열층에 산다. ▲딸 부부도 같은 동 아래층에 산다. ▲달맞이길65번길 조현화랑 건물 A동 B동 소유했다. ▲달맞이길에 조현화랑 명의 10억 럭셔리 빌라 전세에 산다. ▲기장군에 1,316평 가족 공동소유 땅 있다. ▲기장군에 있는 ‘베이사이드 골프클럽‘ 회원권 있다 ▲경주시 외동읍 신계리에 창고로 용도 변경한 미스터리 별장 있다. ▲기장군에 미등기 호화건축물 있다.

 

[의혹] ▲딸 홍대 미대 입시청탁 ▲엘시티 특혜분양 ▲국정원 불법사찰 ▲엘시티 조형물 납품 ▲해운대 공공용지 ▲광안리 바다빛 미술관 ▲국회 양식당(쿠치나후) 특혜 제공 ▲친인척 특혜채용 ▲국회 미술품 조형물 납품 ▲1호, 3호 공약의 사기성 ▲밀양, 해운대 상가 부동산 투기 의혹

 

최근에는 이명박 청와대 정무수석 시절에 국정원으로부터 14건의 사찰성 문건을 보고받은 정황이 확인됐다. 하지만 박형준 후보는 문건에 자신의 직함이 적혀 있음에도 “문건 보고받은 적이 없다”라며 또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형준 후보자가 쏟아지는 여러 의혹들을 제대로 해명하지 못하고, 어제의 의혹을 오늘의 새로운 의혹으로 덮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자신에 대한 비리 의혹을 더 큰 의혹으로 덮는 정말 기발한 선거 전략입니다. 의혹이 너무 많아서 박형준 후보의 의혹을 전부 다 파악하려면 도서관에 가서 1박 2일은 집중해서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고 적었다.

 

누리꾼들은 박형준 후보에 대한 수많은 의혹과 관련해 “꼼꼼하고 꾸준하게도 해 드셨네.”, “이 정도로 꼼꼼하게 해 먹었다는 의혹이 있는 사람이 MB 이후로 또 있던가요?”, “저런 걸 대도무문이라 하는구나. 큰 도둑이 행차하시는 길”, “자서전 쓰면 10편은 그냥 나오것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부산에서도 청년, 대학생들이 나서서 “박형준 대신 까드립니다” 유튜브를 개설해 낙선운동에 나섰다.

 

엘시티 건물에서 아르바이트했던 대학생은 엘시티 조형물 앞에서 “1년 만에 무려 40억이나 시세차익을 봤다고 하니 정말 아연실색 않을 수 없다”라며 “이러한 부동산 비리의혹이 있는 부산시장 후보는 절대 부산시장이 돼서는 안 된다”라고 외쳤다.

 

한 대학생은 빗줄기 속에서 박형준 후보와 관련된 갖은 의혹들을 언급하면서 “수많은 비리 특혜의혹을 가지고 있는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 출마한 박형준 후보에게 단 한 표도 주지 맙시다”라고 부산시민들에게 호소했다.

 

한 청년도 ‘박형준 엘시티 의혹 알song달song’ 노래 공연으로 낙선운동을 하고 있다.

 

 

“엘시티 로열층 따님 사는 곳 위에 또다른 로열층 박형준이 샀다네

누구한테 샀나 알고보니 아들한테

로열층 두채 같은 날 산거였어

 

왜말 안했나 아들한테 샀다고 왜 말안했어

뻔뻔하게 말하지말고 바른대로 좀 말해줘

 

시세차익 1년만에 두채합해 40억

이런 대박 로얄층을 판사람 또 누구야?

 

아들 딸 한테대체 누가누가 팔았냐고

프리미엄 단돈몇백 받고 판사람 누구냐고

 

부동산 중개인이 우연히 아들 만나

같은날 우연히도 전주인도 만났대

 

같은날 그날 우연히 딸도 만나

복비도 안받고 같은날 팔았다네

 

이상한게 너무많아 박형준의 비리해명

매일매일 터진다네 박형준의 비리의혹”

 

[국민의 힘 박형준 후보에게 단 한 표도 주지 맙시다!]

 

[국민의 힘 박형준 후보에게 빡친 전 LCT 알바생 LCT 앞에서 외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