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치동화 백성공주] 윤석열 X파일과 조선일보

가 -가 +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21-06-24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헉 세상에 이게... 실화야? 백성공주야 너 그 소식 들었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글쎄..

 

백성공주- 글쎄 뭐? 숨 좀 돌리고 차분히 말해봐.

 

정치못난이- 아니, 글쎄 ‘윤석열 X파일’이란 게 있대. 윤석열과 가족들의 비리가 담겨있단 소문이 파다하던데? 

 

백성공주- 그래. 김무성계로 꼽히는 장성철이란 사람이 윤석열 X파일이 있다고 터뜨렸어.

 

정치못난이- “윤석열, 방어는 어렵겠다”, “국민 선택은 못 받겠다” 이런 말도 했던데. 어허.. 윤석열 X파일에 어떤 내용이 있는 걸까?

 

백성공주- 장성철은 X파일에 윤석열 본인의 의혹부터 부인, 장모 의혹이 담겼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무슨 내용이 있는지는 얘기 안 하더라.

 

정치못난이- 무슨 내용일까? 너무 궁금한데.

 

백성공주- 사실, 이전부터 윤석열 의혹은 많이 나오고 있었어. 지금 주로 얘기가 나오는 건 윤석열이 옵티머스 수사-한명숙 전 총리 관련 재조사를 뭉갰다는 의혹이야. 이 밖에도 부인 김건희 주가조작 연루 의혹, 장모 최은순 부동산 사기 의혹 등이 있어. X파일 논란이 터지기 전에도 의혹은 쏟아지고 있었어. 어디까지나 주요 언론이 보도를 잘 안 했을 뿐이야.

 

정치못난이- 윤석열이 곤란해진 것 같던데... 그런데 장성철은 국힘당 쪽 사람이라며. 왜 윤석열 편들던 국힘당 쪽에서 X파일을 터뜨린 걸까? 

 

백성공주- 아직 정확히 드러나진 않았지만 아마 조선일보나 국힘당 같은 기존 보수 세력과 윤석열 간에 마찰이 생긴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

 

정치못난이- 마찰이 생겼다고?

 

백성공주- 그래. 장성철이 X파일을 터뜨리기 바로 전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 조선일보 퇴사하고 윤석열한테 붙었던 이동훈이 열흘 만에 대변인을 관뒀어. 

 

정치못난이- 직장까지 때려치워 놓고 고작 열흘 만에 관뒀다고? 왜 그랬지?

 

백성공주- 사실 이동훈은 조선일보가 윤석열한테 파견한 사람이라고 봐야 해. 조선일보라 하면 보수 세력을 대표하는 신문이잖아? 그런 이동훈이 대변인을 그만두었다는 건 보수 세력과 윤석열 사이에 뭔가 갈등이 있다는 거지.

 

정치못난이- 무슨 갈등??

 

백성공주- 이동훈은 방송에 나와서 윤석열이 곧 국힘당에 입당할 거라 말했거든? 그런데 그 직후 윤석열이 “국힘당 입당은 정해진 바 없다”라고 이동훈의 말을 정정했어. 그 후에 이동훈은 대변인을 그만뒀지. 윤석열과 이동훈의 사이가 틀어지면서 이동훈이 잘린 셈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바로 다음 날 장성철이 윤석열 X파일을 터뜨린 거야. 

 

정치못난이- 그러니까 보수 세력은 윤석열이 국힘당에 빨리 입당하길 바라는데 ‘응답이 없다’ 이 말이지? 그래서 보수 세력이 윤석열을 때리는 거고.

 

백성공주- 그럴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그래서 요즘 조중동이 X파일 논란을 그대로 보도하는 것 같아. 윤석열에게 불리한 건 보도하지 않고 윤석열 미담이나 내던 조중동이 말이야.

 

정치못난이- 그러고 보니까 신기하네. 해가 서쪽에서 뜨려나?

 

백성공주- 조선일보랑 마찬가지로 국힘당도 윤석열 X파일 논란에 “공식적으로 대응할 계획이 없다”라며 시큰둥해. 국힘당도 윤석열을 적극 보호해주려고 하진 않는 것 같아. 

 

정치못난이- 저번에 보수 세력이 이준석과 윤석열 조합으로 대선 승리를 노린다 이런 보도를 봤던 것 같은데 뜻밖이네?

 

백성공주- 그러니까 말이야. 국힘당은 윤석열에게 ‘8월 대선 버스에 타야 한다’라면서 입당하라고 주문했어. 그런데도 윤석열 측에선 “버스가 먼저 출발해도 택시 타고 가면 된다”, “내 갈 길만 가겠다”라면서 미적대고 있거든.

 

정치못난이- 윤석열이 국힘당 요구를 잘 받아들이지 않는구나? 그런데 국힘당한테도 윤석열이 대선주자로서 필요할 텐데 이렇게 막 공격해도 되나?

 

백성공주- 보수 세력이 생각하기에 윤석열은 굴러들어온 돌 아니겠어? 그런데 대선 후보를 윤석열한테 넘겨야 한다니 얼마나 속이 쓰리겠어. 돌멩이가 박힌 돌을 빼내게 생겼으니까 반발이 나올 만하지. 

 

정치못난이- 보수 세력이 윤석열한테 대통령 자리를 순순히 내주지는 않겠다는 건가?

 

백성공주- 보수 야권의 핵심 관계자는 이렇게 말하더라. “정치권력 저항자로 성장한 윤 전 총장이 이제는 오히려 야권의 골칫덩어리가 되고 있다”, “현재 행보를 보면 이제는 야권이 아닌 여권의 정치적 이득을 키우고 있다”라고 말이야.

 

정치못난이- 와 골칫덩어리라니.. 그래서 윤석열을 모시겠다던 국힘당이 이제는 윤석열을 때린다는 거야?

 

백성공주- 그렇게 보여. 때마침 국힘당 대선 후보를 노리는 홍준표도 윤석열한테 “펑 하고 나타난 사람은 허망한 신기루일 뿐이다”라고 했다고. 

 

정치못난이- 이제는 홍카콜라까지? 윤석열이 이리저리 차이고 있구나.

 

백성공주- 이뿐만이 아니야. 최재형 감사원장을 윤석열의 대안으로 띄우는 보도가 갑자기 많이 나오더라고. 이쯤 되면 보수 야권에서 윤석열 밀어내기가 본격화된 건 확실해.

 

정치못난이- 하긴 보수 세력은 권력을 놓기 싫어하는 족속들이니까. 보수 세력과 윤석열이 서로 권력을 쥐고 싶어서 싸우고 있단 얘기네.

 

백성공주- 그래. 대통령이 어떤 자린데 보수 세력이 윤석열한테 순순히 내주겠니? 어떤 누리꾼은 윤석열한테 이렇게 경고하더라. “아직 분위기 파악 못 하시는구나.. 당신은 국짐당 경선 흥행을 위해 한번 쓰고 버려질 운명”이라고 말이야. 보수 세력은 ‘윤석열은 대선 흥행 불쏘시개로 쓰고 버리는 게 낫다’고 판단을 했을 수 있어.

 

정치못난이- 윤석열은 정당도 없고 지지 기반도 없잖아? 그나마 믿을 건 국힘당밖에 없을 텐데 이제 어떡하냐?

 

백성공주- 그러니까 말이야. 윤석열 X파일 논란은 이제 막 시작됐어. 이번에 논란이 된 게 장성철이 공개한 거 하나지? 그런데 X파일이 더 있다고 하더라.

 

정치못난이- 헉.. X파일이 또 있어?

 

정치못난이- 그래. 민주당 측이나 증권가 등에서도 따로 윤석열 X파일을 작성해둔 게 있대. 종합해보면 윤석열 X파일은 각자 내용이 조금씩 다른 파일이 적어도 3종류가 넘게 있을 거라더라. 윤석열의 앞날이 ‘가시밭길 구만리다’ 이 말이야.

 

정치못난이- 어휴 X파일 하나에도 이 난리가 났는데. 3개가 넘는다니.. 윤석열 큰일 났네.

 

백성공주- 난 결국 윤석열이 반기문 꼴 나는 게 아닐까 싶어. 반기문이 대선 출마 선언한 뒤에 말이며 행동이며 논란이 되다가 지지율 까먹고 고작 20일 만에 사퇴했잖아? 그때와 상황이 비슷해 보여.

 

정치못난이- 아 반기문.. 윤석열이 반기문처럼 대선에도 못 나갈 거란 말이지. 일리가 있네.

 

백성공주- 여론조사만 보면 윤석열의 지지율이 높아 보이지만 자기 정치 기반이 없으니까 공격에 허약하다고. 반기문처럼 말이야.

 

정치못난이- 그러고 보니 예전에 드라마 <X파일>이라고 있었는데. 거기 보면 외계인이 나와서 사람들을 막 납치해가곤 했어. 그러고선 완전히 실종되던데... X파일 논란이 커지면 윤석열도 정치권에서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거 아냐? 아 무서워...

 

백성공주- 윤석열이 검찰총장일 때 생각해봐. 윤석열은 자기 정치적 몸집 불려보겠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을 집요하게 공격했어. 윤석열도 최소한 조국 전 장관 가족이 당했던 것만큼 검증받아야 하지 않겠니? 이건 윤석열 자신의 업보라고.

 

정치못난이- 그러면 이제 윤석열은 훅 가겠구나. 국힘당은 윤석열 잡아먹고 다시 대선을 노리겠네.

 

백성공주- 토사구팽, 한마디로 윤석열은 토사구팽당하기 직전이야. 보수 세력도 참 비열하지 않니? 윤석열이 문재인 대통령 공격할 땐 그렇게나 ‘잘한다’고 치켜세우더니 이제 와선 자기 밥그릇 뺏길까 봐 내치려는 거잖아. 이준석이 국힘당 대표 됐어도 비열한 건 똑같다니까. 이게 바로 적폐들의 더러운 본성이야. 대선이 다가오는 지금, 적폐는 반드시 청산해야 해. 적폐청산을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보수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라던 윤석열이 X파일 논란으로 와르르 무너지고 있습니다. 대선 출마 선언도 못하고 벌써 폭망하는 꼴인데요. 앞으로 윤석열을 둘러싼 혹독한 검증과 수사가 잔뜩 기다리고 있습니다. 촛불 든 우리 국민이 정치검사 윤석열의 끝을 주시해보면 어떨까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자주시보. All rights reserved.